Monday, February 20, 2012

전문가가 되는 법(2) – 샐러리 맨에게 전문가란 무엇인가? | MBA Blogger


Quotes:

전문가가 되는 법(2) – 샐러리 맨에게 전문가란 무엇인가? | MBA Blogger

    • 상시로 실시되는 구조조정, 빠르게 바뀌는 기술과 대외적 환경, 대마불사 신화의 종언은 샐러리 맨들의 가장 기본적인 전제인 회사의 안정성을 끊임없이 위협한다
      • 조직에서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 구성원이되, 개인 그 홀로도 이름값을 할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.
        • 조직내에서 통용되던 근속연수에 기반한 암묵적인 전문성 시대는 가고, 온실이 아닌 정글에서도 빛을 발하는 샐러리 맨, 끊임없이 학습하는 지식 근로자만이 고령화 시대에도 맥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
          • 1) 조직에서 The only One이 될 것, 2) 자신만의 브랜드를 쌓을 것, 3) 자기 특허 혹은 지적 재산권을 만들 것
            • 이 세 가지 방법 모두가 전제하는 한 가지가 있다. 바로 회사를 활용하라
              • 본인의 업무에 충실하고 한 가지 현안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다양한 고민을 하는 사람만이 the only one이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?


                This message was sent to you by kim jaehong via Diigo

                No comments:

                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