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ednesday, February 1, 2012

로리 서덜랜드: 광고쟁이의 인생 교훈

From Evernote:

로리 서덜랜드: 광고쟁이의 인생 교훈

1. 모든 가치는 상대적(주관적)이고 인지된 가치이다.
  • 실제가치. 물질적 가치를 대체 (행동경제학과도 맥이 있음)
  • 실제가치보다 높은 평가를 받는 상품은 사회평등적 것들이다. ( 청바지, 코카콜라 )
    • " ex - 내가 코카콜라를 마시는 이유는 대통령이 마시는것과 길모퉁이에서 마시는것이 똑같기 때문이지"
    • 내 평가가 내 생각보다 좋게. 않좋게 평가되는것은 상대방이 몰라서가 아니라 인지적 판단이다.
  • 현재 가치는 제조,노동 등 제한된 자원과 연관되어 있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.
    • 현재 세상은 다양한 미디어 세계를 가지고 있고 이것으로 쉽고, 공정해졌다.즉 mash-up 이 가능하고 이것은 인지적 가치를 상승 시킬것이다. 조금더 지나면 인테페이스가 인간의 결론에 영향을 끼칠것이다 ( 빨간버튼 )
  • 우리는 뭘 더할수 있을까 고민대신에 우리가 가진것을 즐기는데 시간을 쓸필요가 있다.
  • 새로운것을 친숙하게, 친숙한것을 새롭게
  • 새로운 가치를 부여 했을때 진짜 부자. 행복해질수 있다.
    • 과정의 행복과도 일맥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