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ursday, January 12, 2012

mk 뉴스 - 경영 현장의 구루 케빈 켈리가 말하는 창조경영의 비밀


경영

Quotes:

mk 뉴스 - 경영 현장의 구루 케빈 켈리가 말하는 창조경영의 비밀

    • 창조는 매일 매일 일어나는 일상적인 작은 변화들이기 때문이란다.
      • 다만 그 변화는 고객에게 귀를 기울인 결과여야 한다
        • (floating sticky note)
          • 멘토의 고민과 실천이 이것이다.  나 또한 올해 시도 해보려는 것이 이것이다. comment by kim jaehong
          • 내부고객 직원의 생각도 고객의 한 요소라는것은 이제 누구나 알지만 그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사람은 적고, 그들을 위해서 실천하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. 이게 현실이다.  comment by kim jaehong
        • 창조경영도 고객 만족에서 시작한다
          • 창조성에 대한 가장 큰 오류는 창조성을 미스터리 박스 안에 넣어두고는 무엇인지 모르겠다며 들여다보지 않는 것이다
            • 창조성은 조직의 문화만 바꾸어도 매일 일어날 수 있는 작은 변화들일 뿐이다
              • 88%는 `일상적인 아이디어의 실행과 추진력`이 성공의 동력이었다고 말했다.
                • 미국에서 기업들은 4년마다 고객의 절반을 잃는다. 불만 고객의 96%는 조용히 그 기업과 인연을 끊는다. 신규 고객 유치는 기존 고객 관리보다 5배나 비용이 든다.
                  • 반면 충성도 높은 단골은 다른 고객들보다 4배나 많은 돈을 쏟아 붓는다. 이것이야말로 고객을 관찰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려는 절대적인 이유다.
                    • 고객을 대하는 정답은 경험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
                      • 몰입도가 가장 중요하다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사람들에게 집중해야 한다.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작은 것 하나 하나에 집중하다 보면 진정한 의미의 창의력을 깨우칠 수 있을 것이다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현대인은 하루에 6만가지 생각을 하는데 그중 90%는 어제와 같은 생각들이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리더가 좀 더 새로운 생각들에 집중하고 변화를 꿈꾸고 자신이 하는 일을 즐긴다면 행복한 직원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아이들에게 넘어지는 것이나 바보 같은 말을 하는 것은 실패로 인식되지 않는다. 그냥 배우는 과정일 뿐이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천재가 아니라고 패배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.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his message was sent to you by kim jaehong via Diig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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