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래전에 멘토가 알려준것...
Quotes:
효율적으로 일합시다! … 어떻게? | MBA Blogger
- 사무실에 존재하는 일을 방해하는 요소를 'M&M'이라고 했는데, 그것은 1) Managers, 2) Meetings 이다.
- 정기적으로 사무실에서 서로 아무말도 하지 않는 시간 반나절을 가져라, 2) 회의 대신 전자 매체(이메일, 메신저 등)를 이용해라, 그리고, 3) 미팅을 취소해라.
- 어떻게 해야 직원들의 작업 능률을 향상시키는 관리자가 될 수 있을까
- 어떻게 해야 일을 방해하는 관리자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
- 잡담을 하지 않도록 한다
- 전체 회의는 원칙적으로 없는 것으로 한다
- 부득이하게 회의를 해야한다면 일정 시간 전까지 결정해야 할 사항과 그에 대한 자료를 회람하도록 한다
- 업무 진척 상황 보고를 위한 내부 회의는 없앤다
- 점심, 저녁식사는 개인적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
This message was sent to you by kim jaehong via Diig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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